정보보안 전문기업 와이즈허브시스템즈는 자사 문서중앙화 솔루션 '쿠독(COODOC)'에 문서유출을 원천차단하는 대규모 기능 업데이트를 예고,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와이즈허브시스템즈는 그라디우스(GRADIUS) DLP를 공급하며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더 나은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업데이트는 쿠독의 기존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함으로써 기업 문서자산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고 효율적인관리와 협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와이즈허브시스템즈는 문서정보 자산화, 편리한 공유·협업, 유실방지 등 문서중앙화 솔루션의 기본적인 기대효과를 넘어 중앙화된 문서(정보) 자산의 보안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쿠독은 이를 통해 기업의 중요한 정보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데이터의 무단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와이즈허브시스템즈는 2022년 쿠독을 출시한 이후 맥(Mac)OS 업무환경이 보호되지 못하고 있는 현황을 파악하고 2023년 맥 지원 쿠독을 출시했다. 또한, 문서자산에서 도면·디자인파일 등 텍스트화되지 못하는 중요 핵심자산이 관리되지 못하는 현황을 인지하고 OCR 기능을 탑재해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OCR 기능은 비정형데이터의 텍스트화를 가능하게 해 문서 검색·관리를 더욱 용이하게 만들어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쿠독은 문서중앙화 솔루션이 갖고 있는 문서관리 기능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포괄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문서관리와 데이터보호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 한정된 예산과 보안솔루션 관리 이원화에서 오는 현업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한다.
박영훈 와이즈허브시스템즈 대표는 "정보자산이 곧 기업 경쟁력인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새로운 정보자산을 쌓는 것보다 있는 자산을 지키는 것"이라며 "업무환경의 변화를 누구보다 빠르게 캐치해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지키는 데 전사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팽동현기자 dhp@dt.co.kr
기사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