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인증 1등급 획득 "COODOC"
GRADIUS DLP를 공급하는 보안솔루션 전문기업인 와이즈허브시스템즈(대표 박영훈)는 자사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인 '쿠독'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GS인증은 ISO 국제표준에 준하는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신뢰성, 보안성 등에 대한 시험을 수행하여 최종 부여되는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2022년 출시된 문서중앙화 솔루션 '쿠독'은 1000여개의 다양한 산업군 기업고객 대상으로 구축·운영 경험을 살려 만들어져 기업담당자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글로벌 화장품 업체인 A사와 의약품 전문 제조 업체인 G사에서 '쿠독'을 도입해 실무 환경에서 구축·운영중이며 이는 제품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입증됐다고 할수 있다.
A사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파일 스토리지 대신에 각각의 파일 및 부서에 대한 권한을 부여 중요정보 접근에 대한 보안성을 높였으며 증분백업 기능을 통해 빠른 문서 백업과 필터링을 통한 중복문서는 1개의 문서로 관리가 가능하여 서버 용량에 대한 효율성도 증가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또한 기존의 문서중앙화 제품과 달리 쿠독은 MAC OS를 지원하는 유일한 제품으로 사내 보안 홀이었던 MAC PC에 대한 통제가 가능해져 보안을 극대화했다.
사용자의 업무 환경을 고려하여 모바일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지원하며 디바이스의 사용제한, 허용, 분실대응, 기기내 저장된 자료에 대한 보안 대책을 제공하며 긴급메시지 Push 서비스도 지원한다.
와이즈허브시스템즈의 박영훈 대표는 "이번 GS인증 획득으로 공공시장의 중요 정보에 대한 보호를 극대화하고 보호 영역을 넓혀감과 동시에 업무효율성을 높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